기사 메일전송
경남교육청, 日 야마구치현교육청 학생 미술작품 교류전 개최
  • 강영철 기자
  • 등록 2016-12-09 10:53:17
기사수정
  • 야마구치현 초·중학생 미술작품 27점 경남교육박람회에 전시

경상남도교육청은 창원 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 ‘제12회 경남교육박람회’에 일본 야마구치현 초·중학생 미술작품을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일본 야마구치현교육청에서 엄선한 야마구치현 초등학교 1학년에서 6학년까지 학년별 3점씩 18점의 초등학생 작품과 중학교 1학년에서 3학년까지 학년별 3점씩 9점의 중학생 작품 등 총 27점이다.


작품의 주제는 자유이며, 회화, 풍경화, 디자인, 만화, 패션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미술작품이 전시되며, 이 작품을 통해 한국과 일본 학생들의 상상력, 창의력, 생활상, 정서 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상남도교육청 초등학생 회화 작품 18점과 2016년 경남중등학생종합학예발표대회에서 풍경화, 정물화, 판화, 만화, 소묘, 패션일러스트, 디자인 분야에서 수상한 중학생 작품 9점 총 27점은 일본 야마구치현 학생미술작품전람회가 개최되는 야마구치현 호후시지역교류센터 경상남도 코너에 2017년 2월 1일부터 5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경상남도교육청은 “이번 초·중학생 미술작품 교류전은 경상남도교육청과 일본 야마구치현교육청 간의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문화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고 밝히고 “양국의 학생들이 국가와 언어의 장벽을 넘어 다양한 작품의 세계를 경험하고 예술적 공감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