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이하 한콘진))은 1월 1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륨에서 ‘2017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해외시장 진출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단순히 사업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각 사업의 책임자들이 직접 본부별 브리핑과 함께 사전에 접수받은 질문에 대해 설명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지원사업 설명회와 함께 오후 3시30분부터는 아시아, 미주, 유럽, 중동 등 세계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한콘진 해외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2017년 한류 동향, 콘텐츠 수출을 전망하는 ‘2017 해외시장 진출 전망 세미나’도 함께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중국 ▲일본 ▲미국 ▲유럽(영국) ▲인도네시아 ▲중동(아랍에미리트) ▲브라질 등 7개 지역에 소재한 한콘진 해외비즈니스센터장 및 마케터가 한한령(限韓令), 보호무역주의 대두에 따른 한류(韓流)의 위기 및 국제시장 흐름을 권역별로 발표하고 이에 대한 대응전략을 질의응답 방식을 통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한콘진은 지역소재 콘텐츠 기업의 기회 확대를 위해 1월 17일 부산(부산정보산업진흥원), 19일 광주(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별도의 지역순회 설명회를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