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회 한국교직원미술대전’ 개최
  • 이난영 기자
  • 등록 2017-03-15 11:42:45
기사수정
  • 교직원 880여점 미술작품 출품.. 교직원 미술축제의 장

교직원공제회(이사장 문용린)는 3월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2관에서 ‘제1회 한국교직원미술대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회를 맞은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은 전국 교직원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를 통해 자아실현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교육가족이 함께 문화교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한 미술 전시회다.


작년 12월 한국교직원공제회 회원(전국 유·초·중등·대학 재퇴직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출품 받은 880여점의 미술작품 중 엄격한 선발절차를 거쳐 선정된 총 150여점의 미술작품(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판화, 기타 부문)이 전시될 예정이며, 많은 이들과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나누고자 입장료는 무료로 진행한다.


한국교직원미술대전 전시기간 중 교직원 및 학생 등 단체관람 참석 희망은 사전신청(한국교직원미술대전 담당자 ☎ 02-767-0325)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 및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전시일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용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이 미술이라는 전문영역의 대중화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품격 높은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전국 교직원 미술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