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북도민통일미술대전
  • 정종태 이사
  • 등록 2021-12-04 16:27:05
  • 수정 2021-12-09 17:37:25
기사수정
  • 제14회
올해로 14회째 맞는 이북도민 통일미술대전 개최를 축하드리며, 참가해 주신 이북도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입상의 영예를 안으신 수상자분과 입선하신 모든 이북도민 여러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초대작가님과 심사위원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이북도민 통일 미술대전'이 어느덧 14번째 세월의 옷을 입고 새로운 출발 선상에 섰습니다. 긴 겨울 웅크리고 있던 나뭇가지에 봄의 향연을 알리는 작은 떨림이 시작되듯, 전대미문(前代未聞)의 감염병으로 숨죽이고 있던 소통의 광장에서도 이제 또 다른 도약을 위한 향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간되는 작품집 역시 여러분의 열정과 진정성이 곁들어진 덕일 것입니다.
특히,‘한반도의 평화 번영을 위한 새로운 시작’이라는 이번 대전의 주제처럼 평화통일의 새로운 비전에 관한 확인과 이북도민의 화합과 공동번영에 대한 깊은 염원을 작품 속에서 느낄 수 있었으며, 통일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열정에 힘입어, 우리 위원회에서는 도민사회의 꿈과 미(美)가 무엇인지 찾고 개발해 정통성과 자긍심을 회복하는 일을 최선을 다해 수행하고자 합니다. 우리 내면의 색깔 도 그려낼 수 있는 창의적인 역량을 개발하여 외형의 성장뿐 아니라 내면의 성숙한 발전을 이뤄내는데 함께 하겠습니다.
끝으로 훌륭한 작품을 출품하여 이번 대회를 빛내주신 참가자 여러분과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해주신 심사위원 여러분께 다신 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 과 축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북5도위원회 위원장 오 영 찬



▲ 대상-이원숙/김대중 대통령 연설문/70x135cm


▲ 금상-백금숙/강남호/70x135cm


▲ 금상-도이지/감나무/70x135cm


▲ 금상-최신자/소나무숲/70x100cm


▲ 금상-홍순화/울아버지고향/73x53cm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