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이사장 이범헌) 주최, 대한민국미술인의 날 조직위원회(정세균 명예조직위원장·전 국회의장, 대회장 이범헌) 주관으로 12월 5일(수) 오후2시,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1층 아이마켓 홀에서 <</span>제12회 대한민국미술인의 날> 행사가 개최되었다.
한국미술의 가치를 높이고 미술문화 발전을 위하여 2007년 제정되어 미술 분야를 포함하여, 기업메세나 등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공헌한 사회 각계의 인사에게 ‘대한민국 미술인 상’을 제정,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는 ‘대한민국미술인의 날’은 올해 12번째로 1,000여 명의 미술과 사회 각계인사들을 초대한 가운데 곽성렬 MC와 최지인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그룹 제이스틱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퓨전 국악그룹 퀸의 축하 공연에 이어, 개회사, 대회사, 추사, 영상추사, 1부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2부는 바리톤 오유석, 소프라노 원상미의 성악 공연, <</span>겨울연가>의 작곡자 피아니스트 데이드림(연세영)의 피아노 독주 축하공연에 이어 2부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올해의 수상자는 대한민국 미술인상 - 본상, 대한민국 미술인상 – 원로작가상, 대한민국 미술인상 – 정예작가상 & 미술문화공로상, 대한민국 미술인상 – 공로상, 대한민국 한국 작가상, 대한민국 청년작가상, 대한민국 미술메세나 대상·기관 공로상, 대한민국 미술메세나 감사패 등 미술 각 분야와 기관, 지자체 총 49명이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