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예교본(書藝敎本)
  • 정종태 이사
  • 등록 2023-06-10 11:22:16
기사수정
  • 기초편(基礎篇)(총론)
본 교본은 서예를 처음 익히려는 초·중·고 학생이나 성인에 이르기까지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게 편집에 힘을 기울였다.
글씨는 인성을 바로 세우는 동시에 사람이 신(神)과 소통 할 수 있는 영원성(永遠性)을 가진 깨달음의 예술임이 서(書)의 본질(本質)임을 법리(法理)를 통해 설명토록 노력하였다.
5백만 서예 인구를 자랑하는 한국서단이다.
또한 국회에서는 서예진흥법이 통과되어 서예교육이 새로이 진흥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
고려이후 천 여 년 중국 노서(奴書) 정책으로 우리는 전통 서예 역사를 땅속에 묻어버린 무지한 정치 행정을 이제는 바로 세워야 할 때라고 본다.
특히 학교에서의 서예교육 폐지로 마지막 남은 인성교육의 뿌리마저 뽑아 버리고 있는 오늘의 현실 앞에 서예가 국본(國本)적 성학(聖學)임을 바르게 알리고자 하였다.
경제와 문화는 두 수레바퀴와 같아 어느 한쪽이라도 기울어지면 안된다. 한손에는 스마트폰 또 한손에는 붓을 들고 고전과 미래가 함께 숨 쉬는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고자 한다.
모든 서학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본을 편찬하기는 매우 힘들다고 보아 앞으로 후학인들이 계속 보편해 주기를 바라며 붓을 든 서가인들은 시대적 사명감으로 협조하여 바른서예 교육에 함께 해 주기를 바랄 뿐이다.
교본 발간에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리는 바이다.

霧林  金 榮 基









           霧林 金榮基著/ 국배판, 164, 이화문화출판사, 정가 20,000

                                  문의:인사동서점 02-739-0589


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22회 대한민국서예문인화대전 입상자 발표 제22회 대한민국서예문인화대전 입상자    < 대 상 >한 문 : 강석원캘리그라피 : 백운선 문인화 : 김인태 서 각 : 양혜숙 < 우수상 >한 글 : 정은경 박정순한 문 : 김기경 김영미 윤태호 캘리그라피 : 강설형 김나정 김미자(미담) 배은희 최희영 문인화 : 김정희 엄지영 서 각 : 고대열 남상찬 정혜선민 화 : 강경희    < 한...
  2. 인사동 한국미술관 대관안내 출판 및 도록, 월간서예문인화 구독안내
  3. 운학 박경동 선생 고희전 (云鶴 朴慶東 先生 古稀展)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제작과 윤석열 대통령 명패 제작으로 유명한 운학 박경동(云鶴 朴慶東) 선생이 고희를 맞아 개인전을 연다. 1996년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첫 번째 개인전과 2007년 미국 워싱턴 레이크우드시 초대 개인전 이후 세 번째 개인전이다. 지난해 경인미술관에서 열린 3인3색전에서 문자의 원시성과 모필의 자유분방하고 강...
  4.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상작품집 구입안내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상작품집도서주문 : TEL. 02-739-0589, 010-3212-4159
  5. 제23회 한국미술대전 심사결과 발표 제23회 한국미술대전 심사결과 발표입상작 전시 : 2024. 8. 7 ~ 8. 10일  안양아트센터 갤러리 비담  시상식 : 2024. 8. 10  갤러리 비담 (사)한국예술협회와 한국한겨레예술협회(이사장 박수진)가 공동주최한  심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대상에는 곽재희, 서강자, 우정필, 김양호, 최병율, 이흥남, 문미영 씨가 선정되었다,운영위원, 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